중국 상하이 중/고등학교
어디가 좋은 학교인가?

 

 

 

 

 

중국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어디일까? 그리고 대학 합격률은 어디가 높을까? 한번쯤 고민하고 찾아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한국인이 공부하기에 좋은 학교는 어디인지 궁금해 하는분들이 많아 정보를 남겨드리고자한다.


해당 내용은 중국 언론이 공식적으로 다양한 지표를 통해 인지도, 대학합격률, 외국유학상황 등 상하이지역 고등학교에 대한 평가를 순위별로 발표했다. 중국교육재선(中国教育在线)이 발표한 해당 순위는 상하이 58개 중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평가다.


통계에 따르면, 대학진학률이 높은 대학으로는 ‘상하이중학(上海中学)’, ‘푸단대부중(复旦大学附属中学)’, ‘사범대제2부중(师范大学附属中学)’이 각각 1,2,3위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상하이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고등학교는 ‘사범대제2부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푸단대부중’과 ‘상하이중학’이 순위권을 차지했다.


유명무실대학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인지도에 반해 내부 커리큘럼 및 학생의 수준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평가받은 1위 고등학교는 ‘남양모범중학(南洋模范中学)’이었으며 순위권에는 외국유학생 재학률이 높은 ‘자오퉁대부중(交通大学附属中学)’과 ‘진차이중학(进才中学)’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밖에도 자유민주도 척도에서는 ‘남양모범중학’과 ‘푸단대부중’이 1,2위로 나타났고, 재학생의 외국유학비율이 높은 학교로는 ‘상하이외국어대부중(上海外国语大学附属中学)’과 ‘푸단대부중’, ‘사범대제2부중’, ‘상하이중학’이 꼽혔다.


문과와 이과에 대한 평가도 학교별로 나뉘었다. 문과에서 강세를 보인 고등학교는 ‘푸단대부중’과 ‘상하이외국어대부중’이었으며, 이과에 강세를 보인 대학은 ‘거즈중학(格致中学)’과 ‘사범대제2부중’이었다.